즐길거리
엘리시안 강촌리조트
강촌리조트 스키장은 초, 중, 상급별로 다양한 슬로프를 완벽하게 조성하여 모든 스키어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기존의 스키장과는 달리 계곡형 구조로 되어 있어 안정적이며, 탁 트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능선형 구조로 되어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짜릿한 활주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초, 중, 상급 어느 슬로프를 선택하더라도 즐겁고 편안한 스키를 위한 활주거리 1,000M를 보장하며, 계곡형 슬로프에서는 안정감 있고 편안한 스키를, 능선형 슬로프에서는 호쾌하고 시원한 스키를 즐길 수 있고, 중초급자도 정상부와 연결된 B리프트를 통해 정상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다. 초급자를 위한 별도의 연습용 슬로프를 조성, 전문 스키 강사로부터 편안하고 안전한 스키강습을 받을 수 있으며, 스키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습득도 가능하다.
가평사계절썰매장
위치 : 경기도 가평군 상면 깃대봉길 5-20
스릴과 짜릿한 맛, 눈위를 달리는 썰매장...
주변의 아름다운 산세와 풍경을 감상하며 알맞은 경사도에 안전하게 조성된 슬로프!
자녀와 함께라면 더욱 아이에게는 아름다운 추억을 어른에게는 동심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주요시설 : 슬로프 2면(성인, 아동), 무빙워커(1대), 휴게실, 식당, 사무실, 샤워장 등
청평호반수상레저
청평에서 자동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청평호는 북한강을 막아 만든 청평댐으로 인해 생긴 인공호수이다. 주위의 산과 호반의 맑은 물이 빚어내는 경치가 매우 아름다울 뿐 아니라, 서울에서 불과 50km 떨어진 곳이므로 당일코스 관광지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청평호 주변으로 오래된 호반 유원지와 별장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호수 북쪽에 위치한 청평페리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이용, 북한강을 거슬러 오르는 뱃길은 운치를 더해준다. 호반에서는 수상스키를 비롯한 각종 놀이를 즐길 수 있고 숙박시설이 완비돼 있어 사계절 휴양지로 유명하다. 이곳 청평호 주변의 보트장은 모두 30여 곳. 모두 수상스키나 모터보트,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등의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주선하거나 장비대여 및 강습 등을 실시하고 있다. 강습없이 가족이 함께 즉석에서 즐길 수 있는 수상레저로는 보팅과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등이 있다. 청평에는 댐상류쪽 이외에, 댐 아래의 북한강의 다른 지류인 조종천, 조종천변의 안전유원지, 산장유원지 등 많은 하천변유원지가 있다.
백암천
청평면 청평리에 위치한 온천지가 열린 모텔은 백암천이라는 사우나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숙박업소이다. 총 11개의 객실은 가족실 7개, 특실 4개가 있으며 사우나를 함께 운영하는 모텔답게 샤워시설이 잘 되어 있다. 객실에 묵으면 찜질방을 2000원에, 사우나는 2명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실의 욕실엔 샤워실에 다수 설치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씻을 수 있도록 하였다. 주변엔 청평유원지가 있고 모텔 바로 옆으로 조종천이 흐르고 있어 창문 넘어로 보이는 경치도 좋다. 자라섬, 남이섬, 청평 유원지와 가까워 관광지에서 낮시간을 즐겁게 보내고 밤에 찜질과 사우나로 피로를 풀어보는 것도 좋은 계획이 될 듯하다.
용추계곡
용추계곡의 깊은 곳에서 모이고 모여서 이룬 물이 용호로 떨어지니 이곳에 서면 여름더위는 어느새 잊혀지고 만다. 화난 용이 몸부림치듯 힘차게 떨어지는 물줄기는 사방으로 물방울을 튕겨내어 장관을 이루고 폭포앞에 서있는 나는 가슴까지 시원해진다. 소로길을 따라 올라가면 수정처럼 맑은 물이 조용히 흐르고 주변계곡의 절경은 그만자리에 주저앉아 천년만년 살고 싶어진다. 이름모를 새소리가 더위를 쫓고 나는 그냥 옷을 훌훌 벗고 벽계수에 몸을 던지고 싶어진다. 용추계곡 끝에는 조성한 "용추자연휴양림"이 있다. 아담하고 멋스럽게 꾸며진 산막들과 넓은 주차장 그리고 물놀이장과 전망대 등의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는 휴양림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고 있어 매우 싼가격으로 멋스러운 휴가를 보낼 수 있다.
호명산등산
호명산은 옛날 산림이 우거지고 사람들의 왕래가 적었을 때 호랑이들이 많이 서식하여 호랑이 울음소리가 들려오곤 하였다는 데서 명명되었다.
높지 않은 산 이지만 정상에 올라가 보면 산의 남쪽 아래로는 청평 호반으로 이어지는 조종천의 물줄기가 굽어서 흐르는 저 멀리로 북한강이 보이며 마치 사방
전체가 물로 둘러싸인 형상을 느끼게 한다. 또한 호수와 더불어 산 아래로 길게 펼쳐진 계곡은 훌륭한 휴식처로서 등산과 함께
그 묘미를 즐길 수 있으며, 호명호수 팔각정에서 내려다보는 북한강, 남한강 두물머리 맞닿은 모습과 아침의 일출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경탄을 자아내게 한다.
산행코스
청평역 - 안전유원지 - 철다리 - 종합표지판 - 체육공원 - 북쪽능선 - 호명산 정산 2.64km
상천역 - 상천초등학교 - 능선 - 호명호수 - 남능선 - 호명산 정상 7.13km
발전소고개 - 북능선 - 주발봉 정산 2.2km
펜션인근 민물낚시
펜션바로 인근에 위치한 개울 및 청평호에서 마음의 여유로움속에 민물낚시를 즐겨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