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주변여행지

Travel 01

남이섬

멋진 가로수길이 남이섬의 상징!

숙소의 종류도 다양하고 넓디 넓은 잔디밭, 숲속 오솔길, 보트타기, 자작나무가 늘어선 강변 한 켠의 눈썰매장 등등 낭만이 가득 밴 데이트 코스들이 발길 닿는 곳마다, 눈길 가는 곳마다 이어진다. 낭만열차, 도깨비성, 모노레일, 회전목마 등 다양한 유희시설 또한 동심의 세계로 안내한다. 남이섬 선착장에서 도선을 타면 10분만에 건너간다. 남이섬은 잔잔한 호수 같은 북한강 물줄기 위에 떠 있는 14만평의 종합휴양지이다. 파란 잔디와 꽃동산에서 가족, 직장 단체 야유회, 운동회 등 레크레이션과 각종 행사 장소로 이용되고 이외에 각종 오락시설 및 부대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전천후 종합 휴양지로서 각종 수목이 잘 조성되어 초,중,고생들의 자연학습장이나 소풍 장소로도 많이 이용된다.

Travel 02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가지 특색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20개의 주제를 가진 정원은 아름답게 가꾸어진 잔디밭과 화단, 자연스러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다. 특히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금수강산을 실제 한반도지형 모양으로 조성하여 최고 절정의 꽃으로 표현한 하경정원(Sunken Garden)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끄는 곳이다. 또한 이곳에는 백두산 식물 300여종을 포함한 5,000여종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영화 "편지"의 촬영장소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고 있다.

Travel 03

쁘띠프랑스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쯤 가다 보면 왼쪽 언덕에 이국적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걸 볼 수 있다.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안의 마을 같기도 하고 호명산의 수려한 주위 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 산록의 전원마을 같은 이곳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이다. 쁘띠프랑스의 컨셉트는 '꽃과 별, 그리고 어린왕자'. 특히 개관을 기념해 어린왕자의 작가 생텍쥐페리 기념관을 9월까지 운영할 계획인데, 쁘띠프랑스 곳곳에선 어린왕자 테마파크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

Travel 04

호명산, 호명호수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명리에 우뚝솟아 오른 632m의 호명산은 옛날 삼림이 우거지고 사람들의 왕래가 적었을때 호랑이들이 많이 서식하여 호랑이 울음소리가 들려오곤 하였다는 데서 명명 되었습니다. 높지 않은 산이지만 산의 남쪽 아래로는 쳥평호반을 끼고 있고, 서쪽아래로는 조종천이 굽이쳐 흐르고 있어 정상에 올라서면 마치 사방이 물로 둘러싸인 듯한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다. 호명호수와 더불어 산 아래로 길게 펼쳐진 계곡은 훌륭한 휴식처로서 등산과 함께 그 묘미를 즐길 수 있으며, 호명호수 팔각정에서 내려다보는 청평호반 역시 일품이다. 계곡 중간의 상천낚시터는 강태공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이기도 하다.

Travel 05

연인산, 용추계곡

연인산(1,068m)은 명지산에서 남쪽으로 이어진 승안리, 상판리, 백둔리 경계에 위치하고 있으며 용추구곡 발원지의 최고봉이다. 연인산 철쭉은 산철쭉으로 해발 700m 이상 능선에 군락으로 자생하고 고지대로 올라갈수록 나무가 굵고 꽃의 색깔이 고우며 개화기는 기온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5월 중·하순에 만개한다. 연인, 우정, 장수, 청풍 능선에서 아름다운 철쭉이 군락으로 자생하고 있다. 매봉, 노적봉 능선에도 참나무 그늘 속에 많은 철쭉이 자생하고 있다. 용추구곡은 용이 하늘로 날아오르며 아홉 굽이 그림같이 경치를 수 놓았다는 데서 유래되었으며 생태계가 훼손되지 않은 수도권 내의 보기 드문 계곡이다.

Travel 06

명지산

수림이 울창하고 수도권에서 가깝기때문에 당일 산행지로 알맞은 명지산은 가평군청에서 북쪽으로 18km 떨어져 있는, 높이 1,267m의 산이다. 명지산은 경기도 내에서 화악산 다음으로 높은 해발이다. 조망이 좋아 정상에서는 국망봉, 광덕산, 화악산, 칼봉산 등 높은 봉우리들이 시야에 들어온다. 비교적 산세가 험난하지 않고 겨울에는 능선 상의 설화가 장관이라 겨울 산행지로도 제격이다. 가을 단풍은 익근리 계곡-승천사-명지폭포 구간이 멋지다. 활엽수가 많이 자라고 있어서이다. 봄에는 진달래가 여기저기서 많이 피어나고, 장장 30여km에 달하는 명지계곡은 여름철이면 여행자들의 피서지 구실을 톡톡히 해준다. 등산코스는 명지산 서쪽의 상판리에서 정상에 올라 동쪽인 익근리로 내려오는 코스를 많이 이용한다. 초보자들도 찾기에 무리 없는 산이다.

Travel 07

운악산, 현등사

청평에서 북동쪽으로 약 20km 떨어진 높이 936m의 운악산은 광주 산맥의 한 갈래로 경기 소금강이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모습을 지니고 있다. 산 중턱에는 신라시대 법흥왕때 창건한 현등사가 주봉인 망경대를 둘러싸고 커다란 바위들이 봉우리마다 구름을 뚫고 솟아있으며, 오래된 절 현등사와 물 맑은 조종천은 매력을 한층 더해준다.

현등사
경기 5악의 하나인 운악산 밑에 자리한 가평국내에서 가장 큰 사찰이다. 눈 덮인 현등사 산책과 문화재 감상과 더불어 운악산 산행이나 인근 명덕탄산천 온천욕과 연계하여 일정을 잡으면 좋다.

볼거리 : 궁예성터, 궁궐터, 만경대, 신선대, 병풍바위, 미륵바위, 코끼리바위, 눈썹바위 등